홀로그램을 만들어보자
Instance on Points 에 Mesh Line을 기준(높이)포인트로 그리드로 면을 만들어준다.
이후 Instance on Points 에 Ico Sphere를 인스텐스로 넣어줌으로써 아까의 그리드의 각 점에 스피어가 들어간 모습
홀로그램으로 만들고자하는 오브젝트를 기존의 지오메트리에 겹치게 놔둔 뒤, mesh to points 메쉬에서 포인트 클라우드를 생성하게 한다.
텍스트 오브젝트 인포에서 Geometry Proximity 노드는 대상 지오메트리에서 가장 가까운 위치를 계산하는데, Math 노드를 연결하여 자기가 원하는 값을 정할 수 있다. 즉, 오브젝트에서 지정된값 이하의 포인트를 계산한다.
이후 포인트 노드간의 Realize Instances 노드를 연결하여 모든 인스턴스를 실제 지오메트리 데이터로 만들고 Object Info의 프로퍼티스를 Original 에서 Relative로 변경한다. 두객체 사이의 상대적위치를 유지하며 지오메트리,회전,스케일을 수정된 객체로 가져옴
마지막으로
Set material 을 연결해준 뒤, 메테리얼 Surface를 Emission으로 바꾸고 값을 준 뒤, 렌더 씬에서 Bloom을 체크해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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